loading1
loading2

[워크숍] 기술놀이와 해킹 3 / 빵퓨타 : 이진수와 연산

category

Education

author

03

 

올해 <기술놀이와 해킹> 워크숍은 3가지의 방향으로 접근합니다. 그리고 그 3가지 방향의 출발점은 현재의 기술사회를 이루고 있는 디지털의 기본적인 요소인 비트(0과 1), 그리고 프로그램 언어입니다. 이에 대해 다른 해석과 놀이를 상상하며 사고와 감각을 확장해 보려고 합니다.

<기술놀이와 해킹> 워크숍 1 _ 1nput 0utput : 0 과 1, 신호의 감각적 트랜스포밍

<기술놀이와 해킹> 워크숍 2 _ 언어놀이 : play(PL)

<기술놀이와 해킹> 워크숍 3 _ 빵퓨타 : 이진수와 연산


<기술놀이와 해킹> 워크숍 3

빵퓨타 : 이진수와 연산

일시 _ 2015년 11월 21일 (토)

시간 _ 오전 11시 – 6시 

장소 _ 디스코-텍 Disco – Tech (문래동 3가 58-20 3층)

인원 _ 10명

참가비 _ 만원 (재료비)

신청마감 _ 11월 17일 밤 12시 

* 아래 내용을 작성하시면 수요일(11월18일)에 안내 메일을 보내드립니다. 이후 입금을 해주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 신청자가 많을 경우, 활동가, 비영리적 활동을 하는 분에게 먼저 기회를 드릴 수 있음을 양해 바랍니다. 

신청하기 _ http://goo.gl/forms/pDgQzVz3do

문의 _ unmakelab@gmail.com
 

이 워크숍은 연산과 회로의 개념에 처음 접근하는 분들을 위해 ‘비트(디지털의 기본 단위)’와 ‘아톰(물질의 기본단위)’의 연결을 시도해 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팅의 기본 요소인 이진수와 연산, 회로를 다르게 접근해 보며, 기본적인 전자 부품과 논리 게이트를 이해해 1비트 회로로 ‘빵퓨타’를 제작해 봅니다. 이 과정을 통해 컴퓨터의 기본 작동 원리를 이해해 봅니다. 

진행 _ 청개구리 제작소

활동가, 연구자, 디자이너로 이루어진 그룹이다. 제작기술문화를 접속면으로 정치.경제.공간.문화적 이행에 폭넓은 관심을 가지고 활동을 하고 있다. 물리적인 만들기 외에도 제작이 일어날 수 있는 공간과 프로그램, 매개적인 도구를 만드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서울 문래동에 디스코-텍(Disco-tech)이라는 공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일시적 제작기술 연구실 ‘언메이크 랩’(Unmake Lab)과 ‘기술놀이 연구실’ 을 열며 기술사회에 대한 논의를 하고 있다. [공공 도큐멘트 3 : 다들 만들고 계십니까?] (2014, 미디어버스), [일반자연을 위한 매뉴얼] (2015, 미디어버스)등을 출간했다. 

Leave a comment

newsletter